[report] 마르틴 루터 / 마르틴루터(Martin Luther,1483~1546) ⑴ 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3:29
본문
Download : 마르틴 루터, 마르틴루터(Mart.hwp
그는 엄격한 가톨릭신앙의 소유자였고 자식의 교육에도 관심을 가졌다. 1511년 비텐베르크대학교로 옮겨, 1512년 신학박사가 되고 1513년부터 성서학 강의를 처음 하였다. 이 결과가 당시 교회의 관습이 되어 있던 면죄부(免罪符) 판매에 대한 비판으로 1517년 ‘95개조 논제’가 나왔는데, 이것이 큰 파문을 일으켜 마침내 종교개혁의 발단이 되었다. 그 무렵 도보여행 중 낙뢰(落雷)를 만났을 때 함께 가던 친구의 죽음을 계기로, 그 해 7월 아버지의 만류를 뿌리치고 학업을 중단, 에르푸르트의 아우구스티누스수도회에 들어갔다. 그는 교황으로부터 파문칙령(破門勅令)을 받았으나 불태워 버렸다.𠇁년에는 신성로마제국 의회에 환문...
Download : 마르틴 루터, 마르틴루터(Mart.hwp( 13 )
[report] 마르틴 루터 / 마르틴루터(Martin Luther,1483~1546) ⑴ 생
레포트 마르틴 루터 / 마르틴루터Martin Luther 1483~1546 ⑴ 생
마르틴루터(Martin Luther,1483~1546) ⑴ 생 애 ⑵ 근...





순서
다. 아버지는 만스펠트로 이주하여 광부로 일하다가 광산업을 경영, 성공하여 중세 말에 한창 득세하던 시민(市民)계급의 한 사람이다.
설명
레포트 > 기타
마르틴루터(Martin Luther,1483~1546) ⑴ 생 애 ⑵ 근...
마르틴루터(Martin Luther,1483~1546) ⑴ 생 애 ⑵ 근 본 사 상 1. 가정교육을 중요시 2. 교육은 국가사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의 하나 3. 실과 과목의 피료썽 강조 4. 음악의 교육적 기능을 중요시 함 5. 체벌과 강제를 배제 6. 교직의 중요성 강조 및 전문성에 의한 권위를 인정. 7. 여자에 대한 교육의 가능성과 피료썽을 특별히 주장 ⑶ 종 합 (비평, 현대적 의의) ⑴ 생 애𠆛년 11월 10일 작센안할트주아이슬레벤에서 출생하였다. 계율에 따라 수도생활을 하며 1507년 사제(司祭)가 되고, 오컴주의 신학교육을 받아 수도회와 대학에서 중책을 맡게 되었다. 마르틴은 1501년 에르푸르트대학교에 입학, 1505년 일반 교양과정을 마치고 법률공부를 처음 하였는데, 자신의 삶과 구원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이때, 하느님은 인간에게 행위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인간에게 접근하고 은혜를 베풀어 구원하는 신임을 재발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