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의마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5:32본문
Download : 신념의마력.hwp
그런데 이런 내가 아침 일찍, 그것도 누군가가 깨워주거나 알람을 듣지 안고 일어나는 때가 있다아 매우 중요한 일이 있는 날이 바로 그때다. 강한 바람! 욕구! 나는 그것들을 찾으려 노력하지 않았다.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신념의마력.hwp( 66 )
나는 아침잠이 많고 주로 저녁에 활동하는 저녁형 인간이다. 단순한 상상, 단순한 소망에서 잠깐 스치는 바람처럼 그렇게 끝내기 일수였다. 하지만 그것들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려 하지 않았다. 그것은 내가 불투명한 유리로 未來와 비전을 바라보고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럴 수박에... 그것은 매우 귀찮았다.
다. 더욱더 신기한 것은 전날 아무리 늦게 자도 중요한 일을 앞두고 ‘7시에 일어나야지’라고 생각하고 자면 거짓말처럼 아침 7시 정각에 눈이 떠진다는 사실이다. 독후감 , 신념의마력사범교육레포트 ,



신념의마력
물론 그것은 내가 밤 늦게 까지 잠을 자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일찍 잠을 청해도 아침에 눈을 뜨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니다. 생각, 신념이란 것이 얼마나 큰 힘을 발휘 할 수 있는지 말이다. 아침 일찍부터 매우 까다로운 교수님의 수업이 잡혀있거나 소풍이나 MT를 가거나 그게 어떤 일이던 내가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매우 중요한 일들이 있는 날 아침에 말이다.
지은이가 말하고자 했던 ‘신념’이란 그런 것이 아닐까? 마음속으로 깊이, 간절히 원하면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현실로 만들어주는 ‘마법’ 말이다. 신념이란 상상한다고 이루어지는 요定義(정이) 소원 같은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생각하고 목표(goal)를 향해 끊임없는 노력을 쏟아 부어야 그 진정한 가치가 빛난다는 것을. 나는 풍부한 상상력과 이성적인 계획력을 가지고 있었고 그로 인해 신념을 키울 수 있었음에도 내 안의 돼지의 말처럼 귀찮다는 이유로, 끈기가 부족하다는 고정관념으로 그 가능성을 죽이고 있었다.
나는 알고 있었다. 그것은 매우 커다란 잠재능력을 가지고있어서 ‘내가’ 해낼 수 없다고 생각했던 일을 해내도록 돕기도 하고 그뿐만 아니라 나 자신을 더 멋지게 바꾸어 놓기도 한다.
나는 알고 있었다. 정말 아침잠이 많아 고생한 나로서는 신기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얻어내고 싶다고 원한다면 욕구를 가지는 것부터 처음 해야…(skip)
순서
설명
讀後感
나는 아침잠이 많고 주로 저녁에 활동하는 저녁형 인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