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의 생존전략(strategy)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40본문
Download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pptx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생존전략,사례,경영경제,레포트
벤처기업의 생존전략(strategy) 사례
Download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pptx( 32 )






순서
벤처기업의 생존전략(strategy) 사례
_SLIDE_1_
불황기 벤처기업의 생존전략(戰略) 사례(instance)
_SLIDE_2_
목차
벤처기업이란
벤처기업의 유형
벤처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기존전략(戰略) )
벤처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불황기)
벤처기업 생존전략(戰略) 사례(instance)
_SLIDE_3_
1. 벤처기업이란
[사전적 의미]고도의 전문지식과 새로운 기술을 가지고 창조적모험적 경영을
전개하는 기업
[경제학적 의미]
새로운 아이디어와 독자적인 첨단기술을 이용하여 위험을 무릎쓰고 높은 수익성을 추구하는 기술집약형 기업
_SLIDE_4_
2. 벤처기업의 유형
_SLIDE_5_5
1) discrimination화: - 핵심효용 discrimination화 - 실체제품 discrimination화: 디자인, 특장, 포장, 기능 - 증폭제품 discrimination화: 부가서비스(교육, 보증, 보험, 반품 등) 2) 집중화 - 제품 집중화, 고객 집중화, 시장(지리적)집중화3) timing - 벤처기업은 기민함이 생명 right time : 너무 일찍 들어가면 시장개발비 부담 증가 너무 늦게 들어가면 기회손실발생 speed : 고객만족, 경쟁력, 비용-효율 제고 요인
3. 벤처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기본전략(戰略) )
_…(drop)1) 표적고객 선정 - High-end Market과 Low-end Market으로 세분화시켜 공략 - High-end Market에서 성과 부진 → Low-end Market 진출 모색 - High-end Market만 공략시 최고급 시장을 goal(목표) 2) 제품전략(戰略) - 표적고객의 욕구를 정확하게 포착하여 공략 - 욕구만 추구할 경우 실패가능성↑ - 핵심기능과`세부적인 디테일을 모두 중요함3) 가격전략(戰略) - High-end Market에서는 고가전략(戰略) 이 유리 - 대중시장에서는 가격인하를 고려 - 가격인하외 가격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도 필요
4. 벤처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불황기)
5. 벤처기업의 생존전략(戰略) 사례(instance)
(1) 주요연혁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 , 벤처기업의 생존전략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벤처기업 생존전략 사례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