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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의 online 기반확충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 그리고 이에 따른 우리기업의 현지진출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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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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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온라인 기반확충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 그리고 이에 따른 우리기업의 현지진출 전략을 분석한 레포트입니다.
china(중국) 政府는 2000년 5월에 총 20개 조항으로 구성된 Internet 사전검열에 관한 법률을 제정, 발표한 바 있따 이 법률에서는 china(중국) 내에서 만들어지는 어떠한 개인이나 Internet 업체의 사이트도 관련 당국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위반한 개인이나 기업에게는 엄격한 처벌이 가해진다고 규정하고 있따 2000년 10월에는 산업규제법이 제정되었는데 이 법에 따라 政府에서 뉴스를 제공하는 Internet 사이트에 대한 검열을 강화하기 위해 모든 포털 사이트는 관영언론에서 제공받은 뉴스만을 다룰 수 있으며, 외신의 인용시에는 일일이 당국의 허가를 받도록 하였고, 게시판이나 채…(투비컨티뉴드 )






china의 online 기반확충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활성화, 그리고 이에 따른 우리기업의 현지진출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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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제 1 장 연구의 목적
제 2 장 연구의 방향

♤ 본 론
제 3 장 전자상거래의 concept(개념)
제 1 절 전자상거래의 定義(정이)
제 2 절 전자상거래의 발달과정
제 3 절 전자상거래의 유형
제 4 장 china(중국) 의 정보통신정책과 Internet 발전 현재상황
제 1 절 china(중국) 의 정보통신 정책
제 2 절 china(중국) 의 Internet 발전 현재상황
제 5 장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현재상황
제 1 절 china(중국) 政府의 전자상거래 정책
1. IT산업의 지원정책
2. Internet 규제정책 상황
3. 전자상거래 관련 법규 제정 동향
제 2 절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규모
제 3 절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특징
1. 제도적 특징
2. 구조적 특징
제 4 절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결점 및 한계
1.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결점
2.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시장 environment의 한계
제 6 장 china(중국) 의 전자상거래 정책에 따른 우리의 대응方案
제 1 절 china(중국) 의 WTO 가입으로 인해 개방된 IT 사업 부문
제 2 절 기업의 china(중국) 시장 진출 전략(strategy)

♤ 결 론
제 7 장 요약
부록 ; 참고 문헌 및 참고 資料


앞에서 보았듯이 china(중국) 의 Internet 서비스의 보급률이 그다지 높지 않은 수준인 이유는 china(중국) Internet 사용자의 50%이상이 다른 지역에 비해 소득이 높고 통신 인프라 구축 수준이 비교적 높은 북경, 상해, 광동 등 5개 대도시의 주민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보급률이 낮은 것은 높은 Internet 접속 비용, Internet 서비스의 접속 속도 문제, 인프라의 발전 속도가 사용자 수 증가 및 자료를내려받다 용량 증가 등의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china(중국) 의 사용자들에게 china(중국) 의 Internet environment은 아직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할 수 있으며, china(중국) 政府의 정책적 성향으로 볼 때 Internet의 내용과 개인정보보호 등이 어느 정도까지 Internet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는 china(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사안이라고 할 수 있따

제 3 절 Internet 규제정책 상황

정보통신 인프라 확장에는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는 china(중국) 政府는 정작 Internet을 사용하는데 있어서는 통제를 강화하는 이중성을 보여주고 있따 이것은 Internet의 사용 증가가 반국가 반사회적인 뉴스와 여론 등을 유포할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에 따라 china(중국) 政府는 현재 홍콩, 영국 등 china(중국) 에 불리한 보도를 하고 있는 언론매체와의 Internet 접속을 봉쇄하기도 하는데, 최근의 Internet 규제정책의 흐름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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