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비접촉식 카드결제 확산…비자-마스터 差別(차별) 화 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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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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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비접촉식 인프라는 이동통신 3사가 구축하는 모바일터치(모바일동글)와 VAN사·카드 브랜드사 등이 각각 구축하는 물량을 포함해 올해 말까지 18만여대가 구축될 것으로 전망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 등 주요 신용카드사는 ‘비자웨이브’ ‘페이패스’ 등 자사의 비접촉식 결제기술을 내세워 분야별 시장을 밀착 공략하는 차별화 전략(strategy)을 내세워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비자카드는 비접촉식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카드를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인프라 확충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독자적인 결제 인프라 확충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비자는 이어 올 상반기 하나로마트·스타벅스·SK주유소 등 주요 가맹점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비접촉식 카드결제 확산…비자-마스터 차별화 공세
비자카드와 마스터카드가 비접촉식 결제기술의 확산에 나서면서 각종 프랜차이즈 매장은 물론이고 주유소·스타벅스·하나로마트·이통사 등 산업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비자카드는 다양한 협력을 통해 자사의 비자웨이브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을 홈플러스·CGV·마르쉐·씨즐러·미샤 등 국내 9개 프랜차이즈의 580여개 매장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다.
비접촉식 카드결제 확산…비자-마스터 차별화 공세
비자 측은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인프라를 늘려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마스터카드가 갖추지 못한 보안기술을 내놓아 비접촉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석기자@전자신문, yskim@
비접촉식 카드결제 확산…비자-마스터 差別(차별) 화 공세
마스터 측은 “국내 발급카드로 미국·캐나다·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3만6000개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우리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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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접촉식 카드결제 확산…비자-마스터 差別(차별) 화 공세
마스터카드의 페이패스는 아직까지 독자 인프라를 확충하지 못해 이동통신사들이 구축한 4만여대의 모바일터치를 주요 인프라로 삼고 확산전략(strategy)을 펴고 있다 결제 인프라 측면에서 비자에 뒤지지만 50만장이 넘는 실적을 올린 신한은행의 맨유카드 등 히트상품 발굴로 카드 발급에서 비자를 앞서간다는 전략(strategy)이다. 또 비자웨이브 결제 시 할인 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비접촉식 결제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들 가맹점은 가맹점 또는 비자카드가 비용을 대 인프라를 깔았으며 차별화를 위해 페이패스로는 결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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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접촉식 결제는 신용카드를 결제단말기인 동글에 가져다 대기만 해도 승인이 이뤄지는 새로운 방식으로 비자웨이브와 페이패스 두 가지 표준이 시장에 나와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결제 방식을 내세운 두 회사의 차별화 전략(strategy)은 카드발급, 보안기술에 이어 결제 인프라 확충으로까지 불이 붙어 올해 결제 단말기 시장을 더욱 달굴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