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實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2:40
본문
Download :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실태.hwp
둘째, 언어를 통한 학습 : 언어를 사용하면서 다른 것을 배우는 것이다.
셋째, 언어에 대한 학습 : 언어 그 자체에 대한 학습이다. 이 때에 정신박약학교 교육과정은 ‘훈련가능’과 ‘교육가능’으로 2분하고, ‘훈련가능 정신박약’은 초등, 중등, …(skip)






순서
우리나라 초등특수학급 국어교육의 drawback(걸점)과 발전과제에 관하여 논의한 자료(資料)를 나타내었습니다.7 ,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실태인문사회레포트 ,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實態
다.
우리나라 초등특수학급 국어교육의 문제점과 발전과제에 관하여 논의한 자료를 나타내었습니다.
제 2차 정신박약학교 교육과정은 1983년 12월 31일 문교부 고시 제 83-13호로 전면 개정되고, 또 새로이 제정되었다. 국사책을 읽으면서 국사내용을 공부하는 것이 그 예가 된다된다. 언어의 구조, 기능 등에 대한 학습으로 전통적인 문법학습이 이에 해당한다.
② 특수학교 교육과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은 이제 까지 3차의 개정이 있었다.Download : 초등 특수학급 국어교육의 실태.hwp( 46 )
7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Ⅱ. 국어과 교육과정
① 일반학교 교육과정
국어과 교육은 언어와 관련된 학습활동을 세 가지로 하고 있다아 (노명완, 1995)첫째, 언어학습 : 언어 그 자체를 배우는 것으로 언어사용 능력의 신장을 목적으로 한다.
제 1차 정신지체학교 교육과정은 1974년 1월 31일 정신박약학교 초등부 교육과정이 문교부령 제 334호인 ‘교육과정령 중 개정령’ 제 2조 제 4항의 규정에 의하여 별책 6의2로 처음 제정·공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