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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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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글로벌 marketing
목 차

뽀롱뽀롱 뽀로로란

뽀로로의 인기요인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strategy)

뽀로로의 과제課題
1. 뽀롱뽀롱 뽀로로란
뽀로로란
국 적 : 대한민국
탄생년도 : 2002년
활동 : 2003년~현재
부모 : 아이코닉스
엔터테이먼트

뽀로로의 인기
뽀로로의 몸값
지난해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추산한
뽀로로의 브랜드 가치는 3893억원 연봉 120억
2003년부터 2xxx년까지 올린
캐릭터 상품 수익은 8300억원 이상
뽀로로의 몸값
2. 뽀로로의 인기요인
뽀로로의 인기요인
① 미시척 시장 발굴
사용자 - 유아
구매자 - 부모
미개척 영역
유아용 애니메이션
발견
고가전략(strategy)
프리미엄 이미지
유지
뽀로로의 인기요인
② 소비자 행동 철저히 analysis(분석)
유아 = 사용자,
목표(目標)고객
유아의 집중력을 반영한
방영시간 5분
다양한 캐릭터
뽀로로의 인기요인
③ 품질중심의 라이선스 관리
단기 수익 중심
marketing
무분별한
라이선스 남발
희소성 원칙
3.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strategy)
① 철저한 사전조사
뽀로로의 해외진출전략(strategy)
2003년 7월
국제 애니메이션 축제 출품
해외 바이어들의 反應(반응) 조사
② 글로벌한 캐릭터
뽀…(투비컨티뉴드 )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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