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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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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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 입주 때 이삿짐을 날라주며 구독을 권유하는 전문 확장 사원이 등장한 것이다. 그 형태는 무가지 배포는 고사하고 구독료 할인으로 이어졌고 1980년대 중반부터는 이삿짐 날라주기 등 변칙 확장이 선을 보였다.
매스컴과 사회에 대한 글입니다. 소위 “무가지‘라는 것이 등장했고 ”확장지“라는 명목으로 비구독 가정에 신문을 투입하거나 ”경품“을 주는 상황이 벌어졌다.한국매스컴의역사와과 , 매스컴과 사회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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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신문판매 과다 경쟁 출현 배경
우리 나라 신문판매경쟁은 1960년대부터 스타트됐다.
이에 따라 1970년대부터 이런 과당경쟁이 신문 업계에 큰 현안문제로 대두됐고 1975년에는 신문협회에서 이 문제를 formula(공식)의제로 올려 논의하기 스타트했었다. 하지만 6.29 이후 재벌은 물론 종교재단까지 신문사업에 참여한 후부터 과당경쟁은 오히려 더욱 심각한 상황으로 이어져 왔다.
2) IMF와 신문판매
IMF 사태 이후 우리 나라 신문시장은 무한 경쟁 가도에 제동이 걸렸었다. 1965년 막강한 삼성재벌을 모체로 출발한 중앙일보 창간이후부터 본격적인 판매경쟁은 스타트됐다고 봐야 한다. 각…(생략(省略))
다. 그래서 “신문판매 정상화”를 추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는 등 과당경쟁이 가져오는 심각한 상황에 각 신문사들이 공감을 했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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