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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하의 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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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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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하의 조선

일제하의 조선
레포트/기타




순서

일제 하의 서울
Ⅰ. 교통
Ⅱ. 교육
Ⅲ. 중심지의 變化

Ⅰ. 일제하의
서울의 교통
도로의 정비지역별 요점세종로을지로종로남대문, 경성역부근
광화문통(세종로)
조선총독부 앞거리 : 현재의 세종로

이 길 좌우에 의정부와 6조가 자리하고 있었기에 `육조거
리`로 불림

조선시대 : 제1의 도로-`일제의 도로정비-`폭이 축소됨

조선시대 : 육조거리 -` 1914년 이후: `광화문통‘ -` 광복
이후 : 세종로
황금정통(을지로)
서울시청 앞에서 동대문 운동장 앞까지의 길

조선시대 구리개. 지금의 을지로 입구~광희문까지 연결
되던 길

조선시대 : 구리대 -` 1927년이후 : 황금정통 -` 광복이
후 : 을지로

조선인의 거리, 종로
종로 : 도성의 문을 여닫게 하는 종루 때문에 붙여진 이름

조선시대 : 한양의 동, 서를 잇는 간선도로로서 가장 넓은
도로

일제 때 : 이전보다 좁은 28M로 개수...

일제 하의 서울
Ⅰ. 교통
Ⅱ. 교육
Ⅲ. 중심지의 變化

Ⅰ. 일제하의
서울의 교통
도로의 정비지역별 요점세종로을지로종로남대문, 경성역부근
광화문통(세종로)
조선총독부 앞거리 : 현재의 세종로

이 길 좌우에 의정부와 6조가 자리하고 있었기에 `육조거
리`로 불림

조선시대 : 제1의 도로-`일제의 도로정비-`폭이 축소됨

조선시대 : 육조거리 -` 1914년 이후: `광화문통‘ -` 광복
이후 : 세종로
황금정통(을지로)
서울시청 앞에서 동대문 운동장 앞까지의 길

조선시대 구리개. 지금의 을지로 입구~광희문까지 연결
되던 길

조선시대 : 구리대 -` 1927년이후 : 황금정통 -` 광복이
후 : 을지로

조선인의 거리, 종로
종로 : 도성의 문을 여닫게 하는 종루 때문에 붙여진 이름

조선시대 : 한양의 동, 서를 잇는 간선도로로서 가장 넓은
도로

일제 때 : 이전보다 좁은 28M로 개수됨.
광복 후 : 1952년에 폭 40M로 확장하기로 계획.
1974년 지하철 1호선 공사 때 대부분 넓혀져 오늘에 이름
정비된 종로 거리
남대문, 경성역 부근
남대문, 경성역 부근 - 일제 때 도로의 개설과 확장이 활발

日本(일본)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용산에 왕래하는 길목에 위치
-` 도로가 잘 닦여짐
2. 전차와 자동차

버스승용차와 택시인력거와 우마차
전차
1899년 `전차폭동사건‘ -` 한동안 정상적 운영이 안됨
1910년대 - 전차가 본격적으로 운영되기 처음 .
1920년대 초 - 전차손님이 크게 증가.

당시 서울 시내 대중교통수단은 전차가 전부였다 해도 지나
친 말이 아니었을 정도였음.

노선 - 4개 노선. 한 구간에 5전(1930년대) 정도.
교외전차도 존재
전차 정기승차권
다리 위를 달리는 전차
버스
1920~1930년대의 버스, 곧
승합자동차는 오늘날과 같이
크지 않았으며, 포드 8인승,
14인승…(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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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제하의 조선 , 일제하의 조선기타레포트 , 일제하 조선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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