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근대시의 감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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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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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들이 “차디찬 티끌이 되어서 한숨의 미풍에”날아 갔고, “나의 운명의 지침을 돌려놓고 뒷걸음쳐서”사라진 것은 모두가 현실적 현상과 존재에 대한 인…(省略)






우리나라 근대시의 감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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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근대시의 정형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가인 이육사,한용운,최남선,조지훈의 대표시를 발췌하고 그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 이 시는 의미 전개상 크게 두 단락으로 나눌 수 있따 1행~6행까지는 임과의 이별과 그에 따른 슬픔을 점층적으로 확인해가는 내용이며, 7행~10행까지는 ‘그러나’라는 역접을 통해 앞의 의미와는 반전된 내용을 보여준다. 즉, 임 부재에 대한 자아의 재인식 또는 임 떠남이 남긴 자아의 확인이 표현되어 있따
“황금의 꽃같이 굳고 빛나던” 맹세와 “날카로운 첫 키스”는 임과 함께 했던 현세적 사실들의 상징이요 제유이다.우리나라의 근대시의 정형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가인 이육사,한용운,최남선,조지훈의 대표시를 발췌하고 그 감상을 적은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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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다.’의 종결어미로 반복되는 리듬을 이루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22 , 우리나라 근대시의 감평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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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를 대하면서 나는 우선 시행이 유난히 길며, 각 행이 ‘~습니다.